문화체계와 인간행동 > lean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ean1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2).hwp




더욱이 의사소통은 건강한 부부관계 유지의 key point(핵심) 적 요소이며, 부부의 대처능력 및 적용능력 향상을 위한 중요한 변인이므로, 다른 文化권 간의 적응에 있어서 의사소통 능력은 부부생활의 갈등 및 만족에 중요한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文化체계와 인간행동

인간은 자신이 속한 사회의 文化적 influence(영향)을 많이 받으면서 사회화된다 그렇기 때문에 文化에 따라 인간관과 사회화 방식에 차이가 난다. 아동의 사회화 과정에서는 타인과 공감하는 능력, 자기반성, 주위사람들의 견해 등을 중시하는 것이다. 이주노동자 자녀들이 한국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경험하는 문제 중의 많은 부분이 의사소통과 관련된다 자녀들은 익숙하…(skip)







%20인간행동%20(2)_hwp_01.gif %20인간행동%20(2)_hwp_02.gif

Download :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2).hwp( 13 )



설명



레포트/기타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순서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기타레포트 , 문화체계와 인간행동


문화체계와,인간행동,기타,레포트

다.
文化가 인간행동에 주는 influence(영향)과 관련해서 깊이 생각해 볼 부분이 언어다. 따라서 생활 단위는 집단이 되며 그러한 집단의 기능을 잘 유지하기 위한 부분으로서 개인의 의무와 역할을 강조한다.
유럽-북미 文化권에서 생활 단위는 개인이며, 개인의 권리, 사회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규범 등에 관심을 둔다. 그래서 아동의 사회화 과정에서 독립심, 일관성, 자율, 의사표현을 강조하고 독립적 자아의 형성과 유지를 중요시한다. 이는 개인과 사회와의 관계를 개별자와 개별자들이 합체된 합체물로 간주하기 때문일것이다 반면에 동아시아文化권은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부분과 그 부분들이 모여진 하나의 전체로 본다. 예를 들면 유럽-북미 文化권과 동아시아 文化권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특히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文化와 규범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주노동자라든지, 새터민, 다文化가족의 결혼이주여성의 경우 의사소통능력은 중요하다.
이주노동자 자녀의 양육과 학교생활에 있어서도 의사소통은 중요하다. 언어는 文化체계의 성분(成分)들 사이에, 그리고 하나의 文化체계와 다른 文化체계들 사이의 의미를 전달하는 수단이 된다 또한 언어는 체계의 에너지를 조직화하는 주요한 수단이며 文化적 경계를 정해 주고 유지하는 수단도 된다
언어의 미숙함으로 인한 의사소통의 문제로 인해 가정과 사회생활에 소외되는 경우도 생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v.lea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v.lean.co.kr All rights reserved.